여름 주식으로 대표적인 여름 관련 주식의 특징은 여름이나 폭염에 의 해서 판매량이 상승하고 매출이 늘어나는 회사의 주식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여름에 오르는 주식, 여름 테마 주식, 여름 관련 주식이라고 하는데 신일전자, 태경케미컬, 파세코 등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여름 관련 주식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여름 주식, 폭염 관련주 리스트
1. 신일전자 (002700)
신일 전자는 1959년에 설립된 회사로써 여라가 지 가전 상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주로 하는 업체입니다.
신일 전자는 하이마트와 이마트, 홈플러스와 농협의 하나로 마트 등의 대형 마트에 물건을 납품을 하고 있으며 여러 지역을 기점으로 대리점을 두고 있는 형태입니다.
연간 기준으로 매출을 살펴보면 대리점의 매출이 62%을 차지하고 있고, 여러 홈쇼핑을 통해서 14%의 매출과 할인점을 통해 24%의 매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선풍기와 여름 계절 가전제품의 매출이 60%가 넘는 정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여름 주식으로 분리될 수 있습니다.
2. 태경케미컬 (006890)
1970년에 설립된 태경케미컬은 액체 탄산과 드라이아이스 등으로써 여름에 주로 많이 쓰이는 상품을 생산하는 회사로써 그중에서 탄산가스 사업으로의 매출이 거의 90%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회사입니다.
태경케미컬에서 생산하는 탄산가스는 여름에 많이 쓰이는 원료로써 여름 매출이 높은 회사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여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파세코 (037070)
1986년에 설립된 파세코는 설립 이후 약 13년 뒤인 1999년 코스닥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요즘 이목을 받고 있는 여름 상품인 창문형 에어컨을 생산하면서 여름 테마주가 확실한 주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홈쇼핑으로 판매가 급증하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되는 회사입니다.
4. 빙그레 (005180)
빙그레는 너무나 유명한 회사로써 여름 상품이 너무도 많은 회사입니다.
여러 종류의 음료와 아이스크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여름에 그와 관련된 상품이 많이 팔려서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빙그레는 타 여름 관련주 회사보다 규모가 크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투자는 걸 좋아하는 분들은 관심을 가져 볼 수 있는 회사입니다.
위 정보는 추천종목이 아닙니다. 종목 투자 판단은 본인이 직접해야 합니다.
테마주 투자의 위험성
여름 관련 테마주나 여름 관련 주식 역시 테마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테마주의 위험성을 잘 알고, 투자 판단 한다면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테마주의 위험성을 알려드립니다.
테마주 란?
테마주는 에너지, 인공 지능, 여름 주식과 같은 특정 테마 또는 추세와 관련된 회사의 주식을 말합니다.
이러한 주식은 상당한 성장과 상승을 경험할 수 있지만 상당한 손실을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시장 변동성
테마주는 시장의 평균 지수보다 더욱 크게 움직입니다. 좋은 시장에서는 크게 상승할 수 있고 어려운 시장에서는 크게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의 변동성을 꼭 고려해야 합니다.
집중 노출의 위험
테마주의 투자는 특정 사업이나 특정 부분에 집중하여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투자한 회사가 성장을 지속할 때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지만, 성장이 멈추거나 문제가 생길 경우 큰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진입 타이밍
테마주 투자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진입 시점입니다.
테마주의 특성상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최적의 타이밍에 진입하면 큰 수익을 볼 수 있지만, 타이밍이 좋지 않으면 큰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다각화 부족
테마주만을 투자하면 투자의 다각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투자의 위험성을 줄일 수 없습니다.
그래서 테마주가 아닌 안정된 회사에 투자를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거의 데이터 부족
테마주식의 경우 과거의 테이터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 불 투명하고,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으니 신중히 투자 판단을 해야 합니다.